나는 남편과 아이폰 미리알림을 공유하며 사용하고 있다.
우리 가정을 꾸려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To do list를 함께 공유하고 있는데, 함께 해야 할 일들과 누군가는 해야하는데 잊지 않도록 기억하기 위한 내용도 적어둔다.
아이폰 미리알림 위젯을 통해 바탕화면에 꺼내어 놓고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렇게 하면 잊어버릴 일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내가 잠깐 까먹었다고 하더라도 남편이 챙겨 줄 수 있기 때문에 더블 체크가 가능하다.
뭐 대단한 리스트는 아니지만 생활속에서 필요한 '칫솔사기, 치약 사기, 두루마리 휴지 사기' 등의 생필품을 구매하는 일도 적어놓는다. 다 떨어지기 전에 체크해서 적어놓으면 다음 장볼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 정확하지 않은 암호, '네이버 캘린더' CalDAV 계정에 대한 암호 입력
그런데 남편과 미리알림을 공유하고 사용하는데, 남편의 핸드폰 미리알림 앱을 켜면 이렇게 정확하지 않은 암호 오류가 발생했다. '네이버 캘린더' CalDAV 계정에 대한 암호 입력 이라는 문구와 함께.
네이버 캘린더의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소용 없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네이버 2단계 인증을 통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와있었는데, 그렇게 해서 문제를 해결했지만 아이폰에서의 2단계 인증만 진행했더니 노트북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아이폰으로 인증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다.
매번 이렇게 기기를 바꿔 네이버에 로그인 할 때마다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 보안상으로는 좋겠지만 의외로 굉장히 번거로운 절차다.
그래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기로 했다.
왜 이런 정확하지 않은 암호 오류가 발생하는 것인가.
뭔가 네이버 캘린더의 일정을 가져오려고 어딘가에 계정 연결을 하면서 생기는 오류같았다.
아이폰 미리알림 오류 해결하기
아이폰 미리알림에서 발생하는 오류이니 여기서부터 찾기로 했다.
아이폰의 설정 - 미리알림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미리알림의 설정 중 계정을 누른다.
다양한 계정을 추가하여 연동, 동기화 할 수 있었는데, 이 부분에서 남편의 미리알림에는 네이버캘린더의 할 일 리스트가 연동되어 있었다.
네이버 캘린더의 할 일을 미리알림에서 볼 필요는 없어서 연결 되어있던 네이버 캘린더의 계정을 삭제하였더니 간단하게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다른 앱을 사용하는데 이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려는 앱에 다른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고 필요하지 않다면 연결된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 이 오류의 해결 방법인 것 같다.
다행이 우리는 네이버 캘린더의 할 일 리스트를 미리알림으로 가져올 필요는 없었기에 계정 삭제만으로 이 문제를 쉽게 해결 할 수 있었다.
아이폰 미리알림 공유하고 사용하는 방법
공유하고 싶은 미리알림의 화면 우측 상단에 공유하기 아이콘이 있다.
공유하기 아이콘을 통해 카톡이나 문자로 상대방에게 공유하기 링크를 전송할 수 있다.
상대방이 그 링크를 클릭하면 공유가 된다.
한 명이 아닌 여러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미리알림 목록을 여러개로 나누어 공유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미리알림 목록 하나만 공유하여 사용하면서 섹션을 나누어 보기 좋게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스캐줄과 투두리스트로 나누어 놓았다.
가족의 일인지, 아이의 일인지, 집안살림인지 아니면 남편과 나 개인의 일인지는 태그를 통해 표현하고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섹션을 나누었다면 보는 방식도 '목록으로 보기'와 '세로열로 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목록으로 보기는 아래로 리스트가 쭉 나열된 상태이고, 세로열로 보기는 섹션별로 나뉘어 있어 좌우로 움직이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미리알림도 일, 개인 등 다양한 목록으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바탕화면의 스택 기능을 활용해 미리알림 위젯을 겹쳐놓았다.
위 아래로 화면을 바꿔가며 미리알림 목록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다.
이렇게 아이폰 미리알림 앱을 공유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정확하지 않은 암호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아이폰 기본 어플을 활용해서 조금 더 계획적인 하루를 살아갈 수 있도록 응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와 친해지고 싶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어서 (0) | 2024.01.09 |
---|---|
티스토리를 시작하며 '블로그 주제'에 대한 고민과 2020년 다짐 (0) | 2020.03.06 |
댓글